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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유의사항
  • no. 1394
  • 2021-02-01
  • 입학홍보처
  • 조회수 7065

2021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유의사항

2021학년도 편입학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금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합격자 발표: 2021. 2. 4.(목) 13:00

2. 등록금 납부기간: 2021. 2. 5.(금) ~ 2. 9.(화) 16:00까지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충원 합격자인 경우 등록금 납부고지서에 명시된 기간에 납부

3. 등록금액: 등록금 고지서 확인

4. 등록금 납부 확인

  • 가.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최초 합격자 조회창에서 [합격여부]란에 [합격-등록완료]로 표시
  • 나. 납부 영수증 출력방법: 최초합격자 개별조회 사이트에서 [등록금 납입 영수증] 출력

납부방법 및 장소, 유의사항 안내

1. 납부방법: 2021. 2. 4.(목) 13:00이후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기간 내 납부

  • 가. 가상계좌를 통한 온라인 납부(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
  • 나. 신한은행 전국 모든 지점 방문 납부

2. 납부장소: 한은행 전국 모든 지점 방문 납부 또는 개인납부계좌(가상계좌)

※ 가상계좌: 수험생별로 모두 다른 번호가 부여되고 지정된 계좌로 송금하면 등록확인예치금 납부 처리됨
개인별로 부여된 계좌(예금주가 수험생 이름)로 본인이 아니어도 납부 가능, 단 납부 기간이 아니거나, 고지서상의 금액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으면 납부 되지 않음

등록 유의사항

  • 정해진 등록금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미등록으로 인한 등록포기로 처리되며, 다음 예비 순위자를 합격자로 선발합니다.
  • 합격자 중 전액 장학생(실납부액 0원)도 반드시 합격자 조회 후 등록페이지에서 장학결재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상 등록절차를 마쳐야 등록 처리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등록포기 처리 됩니다.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 안내

* 충원합격자는 충원 합격시 안내하는 지정시간까지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1. 기간: 2021. 2. 9.(화) 19:00 ~ 2. 16.(화) 21:00까지 개별 통보

2. 세부일정

구분, 발표일시, 등록 기한, 발표방법로 구성된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 기간을 안내하는 표
구분 발표일시 등록 기한 발표방법
1차 2021. 2. 9.(화) 19:00 이후 2021. 2. 10.(수) 16:00까지 개별 통보
2차 2021. 2. 10.(수) 19:00 이후 2021. 2. 15.(월) 16:00까지
3차 이후
결원발생즉시
2021. 2. 15.(월) 19:00 ~ 16.(화) 21:00 *차수별 개별안내예정
최종 2021. 2. 17.(수) 16:00까지

등록포기 및 환불 신청 안내

[유의사항]

  • 편입학 합격자가 충원 합격자 발표 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등록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하며, 등록 포기 및 환불 신청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 환불 사유 발생 즉시 신청
  • 전액 장학생(실납부액 0원)도 반드시 환불 신청을 해야하며, 이중 등록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인 인증은 원서접수 시 입력한 휴대전화로 전송되므로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입학홍보처로 연락 해야합니다. (055-320-3700)

1. 환불 대상: 본교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가 타대학 등록 및 기타사유 등으로 등록을 포기하고자 하는 자

2. 등록포기 및 환불 신청기간: 2020. 2. 10.(수) ~ 16.(화) 17:00까지

3. 등록금 환불 시간

  • 가. 월요일~금요일 10:00~17:00
  • 나. 오후 3시 이전에 신청한 경우에는 당일 입금되며, 그 후에 신청한 경우는 다음날 입금됩니다.
  • 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신청만 가능하며, 환불업무는 진행되지 않습니다.(은행영업일 환불처리)
  • 라. 환불 신청은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취소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환불 신청절차

환불 신청 바로가기

  • 가. 온라인 신청 : 생년월일과 수험번호로 로그인
  • 나. 본인 인증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인증번호 전송
  • 다. 계좌번호 확인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계좌번호 확인
  • 라. 계좌이체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계좌로 입금

기타 안내사항

1. 추가 제출서류 안내

  • 가. 대상: 수료 및 졸업예정자 또는 간호학과(야간)합격자 중 간호사 면허 취득예정자
  • 나. 제출기간: 2021. 2. 19.(금) 17:00까지
  • 다. 제출내용
대상, 제출서류, 비고로 구성된 추가 제출서류 안내하는 표
대상 제출서류 비고
수료 및 졸업 예정자 수료 및 졸업증명서
간호사 면허 취득예정자 간호사 면허증명서 지원당시 시험응시표 제출자

※ 합격자에 대해 반드시 전적대학에 학력조회를 실시하며, 편입학 지원자격 미달자(결격사유)로 확인 될 경우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합니다.

2. 편입생 생활관(기숙사) 입주 신청 안내

  • 가. 신청방법: 생활관 홈페이지(https://dorm.inje.ac.kr/)인터넷으로 입주신청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나. 신청기간 :2021. 1. 26.(화) 13시 ~ 2. 16.(화) 17시
  • 다. 생활관(기숙사) 문의처 및 상담시간 (토,일, 공휴일제외)
    • 1) 문의처: 인덕재(055-320-3344~5)/ 양현재(055-320-3696) / 인정관(055-320-3970~1)
    • 2) 상담시간 : 09:00~17:00[점심시간 제외(12:00~13:00)]
  • ※ 자세한 사항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리엔테이션 및 수강신청 안내: 세부일정 확정 후 학교홈페이지 공지예정

문의처: 인제대학교 학사관리과(055-320-3014)

4. 기타 안내사항 문의처

업무, 담당부서, 전화번호로 구성된 기타 안내사항 문의처를 안내하는 표
대상 제출서류 비고
입학전형안내 입학홍보처 055-320-3700~2
등록금 수납안내 사무처 경리과 055-320-3030~1
장학제도 안내
학자금 대출안내
학생취업처 장학지원팀 055-320-3634~5
수강신청 및 수업관리안내 교무처 학사관리과 055-320-3014~5
055-320-3593~4
학사관리 안내
(통합선발 계열안내)
기숙사 입주 안내 생활관 055-320-3344~5

장학금 안내

1. 입학성적 장학금

지급대상자[해당전형], 장학종류, 구분, 지급액로 구성된 입학성적 장학금을 소개하는 표
지급대상자[해당전형] 장학종류 구분 지급액
2021학년도 편입생 합격자 전체
(외국인 제외)
입학금 감축 대응지원 장학금 입학금 입학금(114,000원) 전액
2021학년도 [일반]편입학 전형 합격자
(의학과, 간호학과 제외)
[일반]편입학(정원 내)
특별장학금
수업료 2021-1학기
수업료의 100%
2021학년도 특별과정편입학 합격자
(보건관리학과, 산업안전보건학과, 임상병리학과)
야간특별과정(보건의료융합)
장학금
수업료 총 4학기
수업료의 50%

2. 보훈, 직계자녀 장학금

장학명, 기본자격 , 제출서류로 구성된 보훈, 직계자녀 장학금을 소개하는 표
장학명 기본자격 제출서류
보 훈 국가유공자 본인 및 직계자녀 1. 대학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 증명서 (보훈처 발행)
2. 합격통지서
직계 자녀 본교 교직원 직계자녀 1. 재직증명서
2. 가족관계증명서
3. 합격통지서
  • 가. 신청기간
    • ① 등록금 납부 기간 (2021. 2. 5.(금) ~ 16.(화))
    • ② 은행수납시간을 고려하여 10시 ~ 15시 방문(점심시간:12~13시 제외)
    • ③ 기간 내 신청자는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 감면 처리
    • ④ 기간 내 미신청자는 본인이 등록금을 납부하고 입학 후 장학금 신청하면 학생 본인 통장으로 장학금 지급 예정
  • 나. 제출방법
    • ① 인제대학교 학생복지과(늘빛관 1층)로 직접 방문 제출
    • ② 기한 내 감면받을 수 있도록 등기 발송
  • 다. 유의사항
    • ① 등기 발송 시 연락 가능한 핸드폰 번호 반드시 기재 (팩스(사본) 불가)
    • ② 장학금 신청 후 신한은행에서만 수납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라. 희망, 2인 이상 재학장학금
    장학명, 기본자격 , 제출서류로 구성된 보훈, 희망, 2인 이상 재학장학금을 소개하는 표
    장학명 기본자격 제출서류
    희 망 장애 1~3등급 장애인증명서
    2인 이상 재학 형제, 자매, 부모, 부부 2인 이상 학부 재학 1. 재학생 모두의 재학 증명서
    2. 가족관계증명서
    • ① 신청기간: 추후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1학기 3월 중순 경/ 2학기 9월 중순 경)
    • ② 제출방법: 추후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2021-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_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1599-2000)

  • 국가장학금(Ⅰ·Ⅱ유형, 다자녀장학금 및 기타 국가우수장학금 등)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청기한 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국가장학 신청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Ⅰ유형은 한국장학재단이 신청학생의 지원자격을 심사하여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소득구간8구간 이하 가구의 재학생에게 등록금의 일부를 지원하는 장학금이며, 교내장학금 중 가계곤란자 지원을 위한 장학금도 이를 준용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교내장학 프로그램 중 소득구간9~10구간의 학생에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므로,모든 신입생들은 본인의 소득구간과 상관없이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국가장학금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타 대학에서 편입학 학생은 국가장학 신청 시 소속대학 변경을 본교 장학지원팀에 요청하시고,본교 출신 학생은 학과(부)변경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1. 02. 03.(수) ~ 2021. 03. 16.(화) 18:00

2.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021. 02. 03.(수) 9시~ 03.18.(목) 18시

※ 단’21. 3. 5.(금) 18시 이후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가 이뤄질 경우 최신화 신청 기간이 부족하거나,최신화 신청 자체가 불가능 할 수 있음.

3. 신청사이트: https://www.kosaf.go.kr/ko/main.do

4. 신청대상대한민국 국적자로서, 2021-1학기 등록 예정인 학생

5. 국가장학금 신청절차(본인 및 가구원 공인인증서 반드시 필요)

STEP.1
공인인증서 발급
- 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체결 은행(이하 "제휴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이미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보유자는 종전 인증서 사용 가능)
STEP.2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국가장학금 신청 : 신청동의 및 서약, 학교정보 및 개인정보 입력, e-러닝 이수 및 신청정보 확인
STEP.3
서류제출: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서류제출현황 항목에서 서류 제출대상으로 확인될 경우 우측하단 "서류제출" 클릭 후 파일 업로드
※ 서류제출대상자 여부는 국가장학금 신청 후 1~3일 이내(휴일제외) 확인 가능하며, 모든 서류는 서류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인정
STEP.4
가구원 동의: 자금대출 > 소득구간 > (가구원용)가구원용 정보제공 동의현황 및 동의하기
STEP.5
심사결과 확인: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선정결과에서 장학금 선발결과 조회 및 확인 가능

5. 장학 금액: 소득분위별 차등 지급

6. 유의사항

기간 내에 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였더라도 서류 미제출 및 가구원 미동의, 또는 별도 탈락사유(소득분위 등) 존재 시 국가장학금 지급 불가

2021-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_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1599-2000)

1. 신청 사이트: https://www.kosaf.go.kr

2. 대출신청 및 실행기간

등록금대출(예정), 생활비대출(예정) 항목으로 구성된 대출신청 및 실행기간을 안내하는 표
등록금대출(예정) 생활비대출(예정)
신청: 2021. 1. 16 ~ 4. 14
실행: 2021. 1. 16 ~ 4. 14
신청: 2021. 1. 16 ~ 5. 6.
실행: 2021. 1. 16 ~ 5. 7.
  • 가. 등록금대출의 경우 등록금 납부기간[2021. 2. 8 ~ 2. 10]에 반드시 “대출실행”을 해야 등록완료 됨.
  • 나. 대출신청 가능시간: 9:00~24:00(단, 대출신청 마감일에는 14:00 마감)
  • 다. 대출실행 가능시간: 9:00~16:00(은행 업무시간과 동일)

3. 대출 종류별 안내

  • 가. 성적기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백분위 70점 이상
  • 나. 대출한도: 등록금 실 납부액 전액, 생활비 150만원

※ 학자금대출 신청 후 소득분위가 산정될 때까지 약 4주~6주정도 소요

대출상품, 내용 , 소득분위, 금리로 구성된 대출 종류별 안내하는 표
대출상품 내용 소득분위 금리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취업 등 소득이 발생한 시점부터소득수준에 따라 원리금 상환 8분위 이하
(다자녀가정은 제한없음)
2.0%(변동금리)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대출기간(거치기간 및 상환기간)동안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 제한없음 2.0%(고정금리)

4. 신청절차(본인 및 가구원 공인인증서 반드시 필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에서 회원가입 및 대출신청 → 서류제출 → 가구원동의 → 대학/재단심사 → 대출승인 → 등록금 납부기간에 "대출실행"

5. 유의사항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실행(신청현황)에서 심사결과가 대출승인으로 확인될 경우 본교 등록금 납부기간에 반드시 "대출실행" 버튼을 눌러야 등록 완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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