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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2018학년도
수시모집입니다

유의사항

입학원서·제출서류 작성요령
  • 입학원서 및 제출서류 입력·기재내용은 반드시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며, 입력·기재착오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는 주민등록등본에 따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 지원자 및 보호자의 주소, 전화번호는 전형기간 중 언제든지 연락이 가능한 곳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모두 입력하여야 하며, 전형기간 중 변동이 있을 시 반드시 본 대학교 입학관리처에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고교 졸업 후 고교명이 변경된 경우 재학 당시 고교명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 대학 입학전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수험생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 가. 수험생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학생부 자료, 졸업(예정)연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자료, 환불 계좌 등
    • 나. 학교 정보 : 고교명, NEIS 코드, 고교 전화번호 등
  • 수집된 개인정보는 대학의 입학, 장학, 학사, 통계업무 및 대학에서 제공하는 기타 안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및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전형료 비례 환불 절차
  • 본교는 고등교육법 제34조의 4 제5항에 따라 입학전형 관련 수입·지출에 따른 잔액을 2018년 4월 30일까지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납부한 입학전형료에 비례하여 반환할 예정입니다.
  • 입학전형료 반환 방법은 인터넷원서 접수 시 입력한 금융기관 환불계좌로 이체됩니다.
  • 반환절차에 소요되는 비용(금융기관 전산망 이용에 드는 비용 등)이 발생될 경우 비용을 차감하고 반환할 예정이며, 비용이 반환할 금액 이상이면 반환하지 않습니다.
 
원서 접수 시 유의사항
  •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관련서류는 9월 19일(화) 17:00까지 본 대학교 김해캠퍼스 입학관리처에 도착되도록 우송하여야 합니다.
    ※ 필수 제출서류가 미비 될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 제출서류 우편발송은 제출마감 1일 전 소인까지 인정
  • 원서접수 후 반드시 원서접수 여부를 본인이 지원한 원서접수 대행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지원자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접수된 지원서 및 서류의 취소나 변경은 불가능하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대입지원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 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 유의사항
1. 전형료 및 수수료
  • 가. 전형료
    • 1) 학생부교과 전형 : 32,000원
    • 2) 의예·간호, 자기추천자, 지역인재 전형 : 47,000원(면접고사료 포함)
    • 3) 음악적재능 우수자 전형 : 60,000원(실기고사료 포함)
    • 4) 체육특기자 전형 : 47,000원(면접고사료 포함)
    • 5) 농어촌학생 전형 중 면접고사를 실시하는 학부(과) : 47,000원(면접고사료 포함)
    • 6) 농어촌학생 전형 중 면접고사를 실시하지 않는 학부(과) : 32,000원
    • 7) 특성화고교 동일계열 출신자 전형 : 32,000원
  • 나. 인터넷 접수 수수료(본교 부담) : 5,000원(사회배려 대상자 전형 제외)
  • 다. 사회배려 대상자 전형 지원자는 수수료 5,000원을 제외한 전형료 전액 면제입니다.
  • 라.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만 전형료 반환이 가능합니다.
    • 1) 1단계 불합격자(다단계를 실시하지 않는 전형 제외) : 면접고사료 15,000원 반환
    • 2) 천재지변·질병·기타 사고 등 지원자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면접에 응시할 수 없는 경우(단순 결시자 제외) : 면접고사료 15,000원 반환
    • 3) 명백한 지원자격 미달 : 수수료 5,000원을 제외한 전액 반환
 
2. 복수 지원 관련 사항
  • 가. 복수지원 허용 범위
    • 1) 수시모집 대학에 있어서는 전형 기간이 같아도 최대 6개 전형 이내에서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산업대학·전문대학은 제한 없이 복수지원이 가능함)
    • 2) 수시모집기간 내에 본교 모집전형별로 각각 1개의 모집단위(동일모집단위 포함)에 복수 지원이 가능합니다.
      • 가) 예1) 학생부교과 전형 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와 자기추천자 전형 보건안전공학과 지원 가능
      • 나) 예2) 학생부교과 전형 미래에너지공학과와 자기추천자 전형 미래에너지공학과 지원 가능
  • 나. 복수지원 금지사항
    • 1)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합격자(최초 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2) 정시모집에 있어서 모집 기간 군이 같은 대학(교육대학 포함)간 또는 동일 대학 내 모집 기간 군이 같은 모집단위(일반전형과 특별전형간 포함)간 복수지원 금지합니다.
    • 3) 전문대학·산업대학 수시모집 합격자는 다른 모집 시기에 실시하는 대학·산업대학·교육대학 또는 전문대학의 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며, 대학·산업대학 및 교육대학의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도 전문대학·산업대학이 실시하는 다른 모집 시기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4) 정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최초 등록 및 미등록 충원과정 중의 추가등록을 포함)한 자는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으나 단, 추가모집 기간 전에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한 자에 한하여 추가모집 지원 가능합니다.
      (산업대학, 전문대학 합격자는 정시모집 등록을 포기하지 않아도 추가모집 지원가능)
    • 5)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 과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각종학교’ 간에는 복수지원 금지 및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습니다.(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대학 : 3군 사관학교, 경찰대학,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3. 대학지원 방법
  • 가. 수시모집 지원횟수는 원서접수의 “건수”를 기준으로 최대 6회로 제한되며, 수험생들은 이를 유의하여 지원하여야 합니다.
  • 나. ‘6회 제한’에는 정원외 전형(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등)을 포함한 수시모집의 모든 전형을 의미합니다.
  • 다. 지원횟수는 지원한 대학의 수와 관계없이 수시모집에서 지원한 모든 대학(교육대학 포함, 산업대학·전문대학 제외)의 전형을 대상으로 하며, 1개의 대학에 복수 지원한 경우 각각을 지원한 것으로 산정합니다.
  • 라. 수험생이 6회를 초과하여 지원한 경우, 지원자격을 부여하지 않으므로, 원서 접수 시간 순서상 6회 이후에 접수된 원서는 모두 접수 취소 처리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입학무효 처리됩니다.
    (타 대학에 지원한 횟수를 모두 포함하며, 산업대학·전문대학에 지원한 경우는 횟수에 포함하지 않음)
 
4. 이중등록 금지
  • 가. 수시모집 합격자(등록 후 환불자 및 추가합격자 포함)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본 대학교 및 타 대학교(전문대학 및 산업대학 포함) 정시모집,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나. 수시모집 등록금을 2개 이상의 대학에 납부한 경우(등록예치금 포함), 수시모집 등록예치금 납부기간 내에 포기하지 않으면 이중등록 위반으로 모든 대학의 입학이 취소되고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다. 본 대학교 수시모집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가 다른 대학의 수시모집에 충원 합격하여 본 대학교에 입학할 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대해 해당 대학 등록 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하며, 미등록 충원 마감일(12월 28일)까지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라. 입학전형에 합격하여 본 대학교에 재학 중인 자라도 지원방법상 금지조항(복수지원, 이중등록, 허위나 부정 등)을 위반한 자로 판명될 경우 즉시 입학이 취소(퇴교)됩니다.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의 반환기준에 준하여 반환합니다. 또한 본교 및 타 대학에서 지원방법상 금지조항으로 입학이 취소된 자의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입학할 수 없습니다.
 
5. 등록포기 및 등록(예치)금 환불 절차
  • 가. 본 대학교에 합격하고 등록한 자가 본 대학교에 입학할 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등록포기 및 등록(예치)금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나. 등록(예치)금 환불기간
    • 1) 타 대학 수시모집 충원합격으로 인한 경우 : 2017년 12월 22일(금) ~ 27일(수)
    • 2) 그 외 사유로 인한 경우 : 2018년 2월 3일(토) ~ 13일(화)
  • 다. 등록(예치)금 환불시간 : 월요일 ~ 금요일, 10:00 ~ 16:00
  • 라. 등록(예치)금 환불절차
    • 1) 온라인 신청 : 환불 신청 사이트에서 생년월일과 수험번호로 로그인
    • 2) 본인 인증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인증번호 전송
    • 3) 환불 사유 입력 및 계좌번호 확인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계좌번호 확인
    • 4) 계좌이체 : 원서 접수 시 입력한 계좌로 입금
  • 마. 등록(예치)금 환불시 유의사항
    • 1) 오후 3시 이전에 신청한 경우에는 당일 입금되며, 그 후에 신청한 경우는 다음 날 입금됩니다.
    • 2) 토, 일요일은 신청만 가능하며, 환불 업무는 진행되지 않습니다.(월요일 환불처리)
    • 3) 원서 접수 시 입력한 수험생의 휴대전화번호로 인증번호가 전송되고, 원서 접수 시 입력한 환불계좌로 계좌이체가 실시됩니다.
    • 4) 원서 접수 후 전화번호 및 계좌번호가 바뀐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입학관리처에 연락하여 수정해야 합니다.
    • 5) 환불 신청은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취소 또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6. 기타 유의사항
  • 가. 수시모집 합격자의 경우 예치금 납부기간 내에 등록확인예치금(총 납부금액의 10% 이내)을 우선 납부하고 잔여 금액은 추후 등록기간에 추가 납부합니다.
  • 나. 전형기간 중 수험생에게 알리는 공지사항, 합격자 발표 등은 개별통지하지 않고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공고합니다.
  • 다. 연락두절로 인하여 합격의 기회를 상실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수험생 및 보호자에게 있습니다.
  • 라. 합격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납입금(등록확인예치금 포함)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합격을 취소합니다.
  • 마. 입학성적에 관한 사항은 일절 공개하지 않습니다.
  • 바.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 및 입학관리처(☎ 055-320-3700~2)로 문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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